HMS코리아가 SciAps의 휴대용 XRF 분석기 ‘X-50’과 ‘X-200’의 국내 공급을 대폭 확대하며 스크랩 금속 산업 현장의 혁신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두 제품 모두 알루미늄·스테인리스·구리 등 다양한 산업용 소재의 현장 분석에서 빠르고 정확한 판별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합금 선별에서 등급 관리까지 전 공정에서 특화된 기술력을 자랑한다고 밝혔다.

SciAps X-50 분석기(사진 HMS 코리아)
SciAps X-50 분석기(사진 HMS 코리아)

 

“합리적 엔트리” X-50, 금속 분석의 대중화

SciAps X-50은 휴대용 XRF 분석기의 고전적인 “스탠다드” 모델로 다양한 금속 산업 현장에 최적화된 가격과 성능을 모두 갖춘 제품이다.

X-50은 새롭게 설계된 고효율 40kV X선 튜브, 7mm² SDD 검출기(170eV 해상도), 직관적인 안드로이드 UI, 고해상도 카메라 등 최신 하드웨어를 탑재해 중금속과 전이금속(Fe, Cr, Ni, Cu, Zn 등)의 빠르고 정확한 현장 분석을 지원한다.

견고한 설계와 효율적인 열 방출 시스템으로 실내외 모든 환경에서 높은 신뢰성과 작업 효율을 제공하며, Mg(마그네슘), Al(알루미늄), Si(실리콘), S(황), P(인)의 측정이 필요 없는 현장에 이상적인 선택지가 될 것이란 설명이다.

샘플 관찰용 내장 카메라, 문서화 및 2D/3D 바코드 판독이 가능한 매크로 카메라, 무선 데이터 전송(WiFi, 블루투스), 대용량 배터리 등 현장 실용성을 극대화한 기능까지 모두 탑재됐다. 가격 대비 최고의 성능과 내구성을 원하는 금속·스크랩·정밀 제조 산업에서 X-50은 실질적 혁신을 이끄는 핵심 분석기로 평가받는다.

“경원소까지 완벽” X-200, 고정밀 분석의 기준

SciAps X-200은 X-50의 장점을 고스란히 계승하면서 뛰어난 성능과 합리적 가격이 조화를 이룬 휴대용 XRF 분석기다. 최신 고성능 40kV Rh 음극 X선 튜브와 20mm² 대형 SDD 검출기를 탑재해 업계 최고 수준의 분석 속도와 정확도를 자랑한다.

소형 경량 디자인으로 현장 이동성과 작업 편의성을 극대화했으며, 알루미늄을 포함한 모든 합금 종류에 대해 1~3초 내 빠르고 정밀한 성분 분석을 지원한다. 또한 환경, 광산, RoHS, 귀금속 등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적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 맞춤형 교정 기능으로 다양한 금속 및 소재 분석에 대응하도록 만들었다는 설명이다.

5인치 터치스크린과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직관적 UI, 고해상도 카메라 및 무선 연결 기능을 갖췄으며, 자동 캘리브레이션 시스템으로 항상 신뢰성 높은 결과를 제공한다. 업계 최고급 성능과 휴대성을 동시에 요구하는 스크랩 분류와 비파괴 검사 분야에서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SciAps X-200 분석기(사진 HMS 코리아)
SciAps X-200 분석기(사진 HMS 코리아)

 

HMS코리아,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강화

HMS코리아는 SciAps 제품 공급과 더불어 ▲현장 맞춤 실습, ▲신속 기술 지원, ▲유연한 서비스 체계까지 지원해 실질적 현장 적용을 극대화하고 있다.
모든 제품은 직관적인 안드로이드 OS와, QR/바코드 인식·자료사진 촬영이 가능한 이중 카메라 등 최신 하드웨어를 탑재해 누구나 쉽게 현장 분석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수입제품임에도 업계 최저 수준의 유지관리 비용, 국내 전용 서비스로 신뢰도를 높이고 있으며, 구입 후 1년간 무상 교체부품·온라인 기술지원도 제공한다고 전했다. HMS코리아측은 제품 공급 확대와 차별화된 현장 지원은 국내 금속 산업의 생산성·정확도·운영 효율 혁신에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