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강협회 강관협의회(회장 하이스틸 엄정근 대표)가 올해로 16회를 맞이해 '강관수요개발 공로상' 후보자를 모집한다.

이 상은 강관 수요 확대와 산업 발전에 기여한 학계·업계 전문가를 발굴해 포상하기 위한 것으로, 2010년 제정 이후 매년 수상자를 선정해 왔다.

올해 시상은 △기술 개발 부문 △구조용 강관 부문 △신사업 부문 등 총 3개 부문에서 각 1인씩 총 3명을 선정해 강관협의회 회장상과 상금 300만 원을 수여한다.

추천 대상은 △강관을 주제로 SCIE급 저널에 논문을 발표한 연구자 △강관을 적용한 설계·시공 프로젝트의 메인 책임자(프로젝트 설계 적용 기여자) △기업 및 연구 기관에서 강관 프로젝트에 주도적으로 참여한 개발자 △제도 개선 등으로 강관 수요 확대에 기여한 자가 추천 대상이다.

이미 수상한 경력이 있는 경우, 기존 공적과 다른 새로운 업적을 증명해야 재추천이 가능하다. 후보 추천은 10월 2일(목)까지 등기우편이나 이메일로 접수받으며, 제출 서류는 추천서와 공적조서(각 1통)이다.

강관협의회 관계자는 "학계와 업계에서 강관 수요 개발에 기여한 숨은 공로자를 발굴해 산업의 성장 동력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적극적인 후보자 추천을 당부했다.

강관수요개발 공로상 후보자 추천 접수는 강관협의회(서울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철강협회 동관 15층, T.02-559-3572, junghwan.lim@ekosa.or.kr)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