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요틴 투자로 1만 톤 판매 체제를 갖추겠다는 세아자원 김상길 대표

전북지역  최대 철 스크랩 야드 업체 중 하나인 세아자원(대표 김상길)이 투자를 통한 성장을 모색하고 있다.

세아자원은 6월10일부터 새로운 기요틴 설비를 가동했다. 신 기요틴은 기존 기요틴을 대체한 것으로 1,250톤 규모로 설계돼 하루(8시간) 300톤의 철 스크랩 가공이 가능한 장비이다. 

세아자원이 이번에 설치한 기요틴은 리스틸에서 설계 제작한 것으로 설비 효율을 높이기 위해 일반적인 기요틴보다 모터가 2개 더 많은 10개를 설치했다. 또한 작업 성능 향상을 위해 수냉과 공냉을 모두 설치해 부하를 억제한 것이 특징이다. 

총 투자비는 25억 원으로 설비에만 18억 원 이상이 들었다. 

세아자원은 현재 월 7,000톤 정도를 판매하고 있다. 이번 투자를 통해 월간 납품량을 1만 톤으로 늘릴 계획이다. 

세아자원 김상길 대표는 "이번 투자로 입지와 장비에서 우위에 서게 됐다. 철 스크랩 납품  경쟁력이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세아자원은 전북 익산시 왕궁면에 있으며, 5,800평 야드에 기요틴 1기, 압축기 2기, 방통차 7대, 카고차 2대, 25톤 집게차 2대 등을  운영하고 있다.  

세아자원의 철 스크랩 수집 범위는 남으로는 정읍까지 북으로는 논산 금산 등 충남지역까지로 매우 넓은 편이다. 세아자원은 호남고속도로 익산 IC까지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있고, 인근에 자동차 공장 및 부품공장 그리고 전주 완주 산업단지가 있어 철 스크랩 구매에 유리한 입지를 보유하고 있다. 야드 매출 규모로는 전북에서 한 손가락에 꼽히는 기업으로 현대제철 당진제철소에 납품을 하고 있다. 

세아자원의 김상길 대표는  "정직을 좌우명으로 살아 왔다. 이번 장비 투자도 품질  향상을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세아자원이 도약을 위해 투자한 기요틴
세아자원이 도약을 위해 투자한 기요틴

 

세아자원이 새로 가동한 기요틴 상부
세아자원이 새로 가동한 기요틴 상부
세아자원에서 역점을 둔 기요틴의 심장 모터.
세아자원에서 역점을 둔 기요틴의 심장 모터.

 

저작권자 © 스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