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년 6월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마케팅 Focus』 코너는 철강 유통업계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 핵심 개념과 주제별 분석 방법, 그리고 실제 적용사례를 체계적으로 소개하는 전문 시리즈입니다.
본 코너는 월간 단위로 하나의 주제를 심층적으로 다루며, 유통업계의 관리자와 실무자에게 현장 중심의 실질적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첫 번째 시리즈 주제는 ‘고객관리(Customer Management)’ 분야입니다.
6월호에서는 ‘고객자산관리(Customer Asset Management)’, 7월호에서는 ‘고객만족관리(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를 중심으로, 기업의 고객관리를 통한 수익성 창출 방법을 다룰 예정입니다.
급변하는 철강시장 환경 속에서 유통업계의 마케팅 역량 강화와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 구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조문제 연구위원
cmj@steelnsteel.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