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닉네임
- 스틸데일리
HR Plate는 말 그대로 코일 형태의 후판을 말합니다. 다시 말해서 코일 형태를 두껍게 생산해서 절단을 해서 후판 용도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현재 생산은 포항에서만 하고 있고 금년 기준으로 약 16만톤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내년도에는 40만톤까지 확대할 계획입니다.
용도는 선급용이나 건설용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문제는 후판의 경우 생산 공정시 가로와 세로 방향으로 압연을 하는데 반해 HR Plate는 코일 형태로 생산을 하기 때문에 길이방향으로만 압연이 됩니다. 또 폭이 현재로서는 열연코일 생산폭인 5피트(1524mm)까지만 생산하기 때문에 만약 독자님께서 수요가라면 이를 감안해야 합니다.
다만 선급용의 경우 공장선급인증이 필요합니다. 이 때문에 포스코가 얼마전까지만 해도 내년도에 자체적으로 설비(용단설비)를 놓겠다고 했으나 최근 이를 수정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단 생산은 내년도에 당초 계획대로 40만톤으로 할 계획인 것으로 압니다.
충분한 답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현재 생산은 포항에서만 하고 있고 금년 기준으로 약 16만톤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내년도에는 40만톤까지 확대할 계획입니다.
용도는 선급용이나 건설용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문제는 후판의 경우 생산 공정시 가로와 세로 방향으로 압연을 하는데 반해 HR Plate는 코일 형태로 생산을 하기 때문에 길이방향으로만 압연이 됩니다. 또 폭이 현재로서는 열연코일 생산폭인 5피트(1524mm)까지만 생산하기 때문에 만약 독자님께서 수요가라면 이를 감안해야 합니다.
다만 선급용의 경우 공장선급인증이 필요합니다. 이 때문에 포스코가 얼마전까지만 해도 내년도에 자체적으로 설비(용단설비)를 놓겠다고 했으나 최근 이를 수정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단 생산은 내년도에 당초 계획대로 40만톤으로 할 계획인 것으로 압니다.
충분한 답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