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의 CFR 4만엔 계약은 톤당 FOB 3만7,500엔 수준이다. 지난 주 현대제철의 비드 3만7,000엔에 비해 500엔 오른 것이다. 그러나 현대제철의 비드가 관동철원협동조합 낙찰가격 공개 이전에 저가 비드를 한 것이라는 점을 고려 할 때 동국제강의 비드도 예상보다 낮게 나온 것으로 볼 수 있다.
공급사들은 톤당 3만9,000엔(FOB)를 요청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동국제강에 뒤를 이어 현대제철이 입찰에 나설 예정이어서 결과가 주목된다. 공급사들은 동국제강 수준에서 계약이 비드가 나올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다.
손정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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