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철강 최홍락 사장
▲ 진흥철강 최홍락 사장
경기도 김포 소재의 강관 전문 유통 업체인 진흥철강 최홍락 사장이 “2012년 건강주택대상”을 수상했다.

환경부 및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 등이 후원하고 사단법인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회장 이재성)가 주최하는 ‘2012년 대한민국 건강주택대상’은 지난 23일 여의도 중소기업회관 제1 대연회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제10회 건강주택포럼’과 함께 친환경 국정감사 베스트 국회의원 시상, 건강주택 대상 시상식을 겸했다. 진흥철강 최홍락 사장은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장이 수여하는 건강주택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홍락 사장은 △친환경적인 KS인증 자재를 공급함으로 부실시공 방지 △하치장 3개면에 개폐 시설을 설치해 통품시스템을 구축하여 쾌적한 근무환경을 개선 △적정높이 자재 적재로 최적의 작업 효율성 및 철저한 안전관리를 유지한 점 등을 인정 받았다.

건강주택대상 이란?

실내공기, 층간소음을 개선하는 등 건강하고 친환경적인 주거공간을 창출하는 건설업체 및 자재업체 등에게 주어지는 대한민국 최고의 상이다.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 측은 건강한 주택 보급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기업을 발굴, 시상함으로써 이들의 성공적인 우수 추진사례를 널리 전파하고 있다. 건설 및 건축 관련 기업들에 친환경 자재 및 건강 소재 사용을 유도함으로 건강한 주택 건설을 확산시켜, 국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공간을 마련함은 물론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