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베트남이 혼다베트남이 수여하는 우수 공급사상을 수상했다.

혼다베트남은 지난 5월 16일 베트남 낫짱에서 공급사 회의를 열고 우수 공급사를 시상했다.

이 날 행사에는 중국을 포함한 동남아시아 지역 180여 개 공급사, 350여 명이 참석했고, 포스코베트남은 국내 업체로는 유일하게 우수 공급사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포스코베트남에서는 마케팅실장 정영목(부장)이 참석해 수상했다.


포스코베트남은 2014년 혼다에 첫 냉연 제품을 공급한 이래 엄격한 품질관리로 불량 제로화를 이뤄냈고, 지속적인 솔루션마케팅 활동으로 혼다 베트남향 SoW(Share of Wallet : 경쟁사 제품 대비 당사 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얼마나 높은가를 나타내는 지표)를 지난해 40% 수준에서 올해 2배 이상인 80% 이상으로 끌어올렸다고 밝혔다.

최근에는 혼다베트남 자동차강판 공급 선점을 위한 HES(Honda Engineering Standard) 인증을 진행 중이다.

포스코베트남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품질, 납기, 비용절감을 통한 운영 능력을 인정받은 것이라 의미가 매우 크다”며 “Motor Bike 용 제품뿐만 아니라 베트남 시장에서 잠재력이 큰 신규 수요 발굴을 계속해 포스코 강재의 우수성을 알리고 고객사들과 동반성장할 수 있는 역할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혼다베트남은 Motor Bike 시장 선점을 위해 조인트벤처 형태로 1996년 베트남 시장에 진출했고, 2017년 기준 연간 판매량 250만대, 시장점유율 75% 이상을 기록하는 메이저 제조업체로 성장했다.

저작권자 © 스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