印 JSW그룹, 인도 최대 규모 그린수소 공장 준공
- JSW스틸 DRI 라인에 그린수소 및 그린산소 공급 - “철강처럼 감축 어려운 산업의 탈탄소화에 기여할 것”
2025-11-17 김은주 기자
인도 대기업 JSW그룹의 에너지 부문 계열사인 JSW 에너지가 카르나타카주 비자야나가르(Vijayanagar)에 인도 최대 규모의 그린수소 생산공장을 준공했다.
JSW 에너지는 향후 7년간 JSW스틸의 직접환원철(DRI) 공장에 연간 3,800톤의 그린수소와 3만 톤의 그린산소를 공급할 예정이다.
또한 JSW 에너지는 JSW 스틸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해 2030년까지 그린수소 공급량을 연간 8만 5,000~9만 톤, 그린산소 공급량을 연간 72만 톤으로 점진적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JSW 에너지의 샤라드 마헨드라(Sarad Mahendra) 공동 대표이사 겸 CEO는 “이번 프로젝트는 인도의 청정에너지 전환 여정에서 중요한 이정표이며, 저탄소 경제로의 전환과 철강처럼 감축이 어려운 산업의 탈탄소화를 지원하려는 우리의 확고한 의지를 보여준다”고 말했다.
인도 정부는 2030년까지 연간 500만 톤의 그린수소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정부는 철강 산업에서의 그린수소 사용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해 수소 기반 DRI 파일럿 공장 조성을 위한 45억 5,000만 루피 규모의 입찰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