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E 애드녹 가스, 일본 JERA GM에 3년간 LNG 공급

- 애드녹 가스, 일본 에너지 수요 지원···"JERA GM,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 - 다스 아일랜드 LNG 시설, 48년 동안 일본 에너지 회사에 LNG 전문 공급

2025-02-11     이명화 선임기자

아랍에미레이트의 가스 공급 기업 애드녹 가스(ADNOC Gas)는 일본 JERA Global Markets(JERA GM)에 4억 5천만 달러(한화 약 6,543억 원) 규모의 액화천연가스(LNG)를 3년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월 27일 공식 성명을 통해 발표했다.

애드녹 가스에 따르면, LNG는 연간 600만 톤의 생산 능력을 갖춘 애드녹 가스의 다스 아일랜드(Das Island) 액화 시설에서 공급한다. 세계에서 세 번째로 오래 운영되고 있는 LNG 플랜트 중 하나인 다스 아일랜드는 조업을 시작한 이래 3,500건 이상의 LNG 화물을 운송한 바 있다.

애드녹 가스의 파트마 알 누아이미 CEO는 "이번 계약은 UAE-일본의 강력한 에너지 관계는 물론 애드녹 가스-JERA간 수십 년에 걸친 협력을 기반으로 한다"라며 "당사는 일본의 에너지 수요를 계속 지원하고, 글로벌 LNG 시장에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JERA Global Markets의 카즈노리 카사이 회장은 "우리의 오랜 파트너인 애드녹 가스와의 이번 계약은 우리의 글로벌 포트폴리오가 다양하고 유연하며 경쟁력이 있다는 것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애드녹 가스에 따르면 저탄소 에너지원으로써 LNG는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특히 애드녹 가스의 다스 아일랜드 LNG 시설은 48년간 일본 에너지 회사에 LNG를 공급해 왔다고 설명했다.

한편, 일본의 JERA Global Markets(JERA GM)은 석탄 및 LNG 화물 운송을 전문으로 하는 해상 에너지 거래 기업으로서, 대주주인 JERA Trading International Pte. Ltd.(JERA TI)가 66.7% 지분을, EDF Trading이 33.3% 지분을 보유한 합작 투자로 2008년 설립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