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은 2만톤을 상회하는 계약을 한 것으로 전해졌고, 현대제철은 10만톤의 오퍼를 받고 계약을 진행 중이다.
일본 철 스크랩 가격은 타이트한 일본 내수 시장과 수출 가격 상승으로 가격이 오른 것이다.
국내 제강사들은 많은 재고를 바탕으로 버티기에 나설 가능성도 점쳐졌지만 4월 이후 재고 불안과 추가 상승 가능성을 높게 보고 계약을 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현대제철의 등급별 비드는 H2 3만5,500엔, 슈레디드 3만8,500엔, HS 3만8,500엔, 신다찌 바라 4만500엔, 신다찌 프레스 4만1,500엔이다.
손정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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